본문 바로가기
광주 맛집 탐방

[광주 동구] 충장로 크림국밥을 먹으러 행복담에 가다 ~

by 훈민진음 2023. 9. 23.
300x250
300x250

어느 날 지인 중에 맛잘알 한분과 미식가 한분이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게 먹었다며 저에게 추천해 준

 

" 행복담

행복담_입구

영업시간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11:30 ~ 21:00 / 15:00 ~ 17:30 브레이크타임 / 20:00 라스트오더
주소 : 광주광역시 동구 서석로 85번 길 2

여러분들도 아시겠지만 충장로는 주차하기가 너무 힘들기에 갓길 주차 및 유료주차장에 주차 후

방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여기 불법주정차 많이 찍어요 

 

인테리어 및 설명

행복담이 행복한 담벼락이라는 뜻이었네요.

완전 오픈 주방이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오픈주방인 식당을 너무 좋아합니다. 믿음이 가니깐요.

내부는 상당히 넓었고, 인테리어도 뭔가 한옥 같아서 신기했습니다. 신기한 인테리어 소품들도 많았고요

하지만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그게 조금 흠이에요. 저희는 운이 좋아서 한두 팀 뒤에 들어가서 자리에 앉았습니다.

자리에 착석하고 화장실 가려고 보니까 저희가 마지막 자리에 앉고 바로 웨이팅 3팀이 생겼어요

웨이팅은 이렇게 수기로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지금은 테이블링을 설치했을는지 모르겠네요.

행복담_메뉴판

그날마다 재료 소진일시 메뉴판에 줄을 긋는다고 하네요 참고하시고 주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밑반찬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크림 순대 국밥 9,000원
행복담_메뉴
크림 뚝배기 불고기 9,500 원

역시 국밥은 따끈한 밥이랑 먹어야 합니다. 순대국밥이니 순대가 있는 건 당연하지만 순대가 야들야들한 게 맛있어 보인다.

 

고기도 많이 들어가서 양으로 봤을 때는 남성분들이 매우 좋아할 것 같은 느낌이었다.

일단 저의 속사정은 솔직리뷰에서 털어내 보겠습니다.

밖으로 나오니 해가 지고 있네요. 


내돈내산 솔직리뷰
  • 크림 국밥은 매콤한 게 3번 정도 먹을 때까지는 맛있는데 그 이상 먹다 보면 질림 크림이라 그런가
  • 크림국밥 안에 여러 가지 재료가 많이 들어가서 먹는 재미가 있다.
  • 순대는 찰순대랑 병천순대인가? 그게 있고 살코기랑 내장 그리고 국수가 있음. 조합이 좋다
  • 크림 뚝배기 불고기는 당면이랑 불고기가 조합이 좋다 
  • 하지막 역시 먹다 보니 많이 물려서 음식을 절반이상 남기고 퇴장
  • 여러분들이 한 번쯤은 먹어봤으면 합니다 첫 입은 정말 신세계를 경험함
  • 피크 시간에 가시면 웨이팅이 상당히 길어요.
  • 저희는 담백, 고소, 새큼 이런 맛을 좋아해서 이번 크림국밥은 저희랑 안 맞았네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