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주 맛집 탐방

[광주 하남] 해장에 제격인 해장국 맛집 이전한 어등돌솥뼈해장국 우산점에 가다

by 훈민진음 2024. 4. 24.
300x250
300x250

어등뼈해장국 이전하다!

어등돌솥뼈해장국_위치

어등돌솥뼈해장국 우산점
영업시간 / 매주 화요일
시간 : 06:00 ~ 03:00
 L.O : 02:15
주소 : 광주 광산구 무진대로 212번 길


주차

 

바로 옆에 주차장이 있어서 당연히 주차권을 주는 줄 알았지만 아직 협의가 안돼서 갓길에 주차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결국에 돈을 내고 주차를 한 거죠. 추후에 협의 후 주차장이용 가능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설명

 

 

저희가 방문한 시간은 대략 오후 9시가 넘어가는 시간대였는데도 웨이팅이 너무 길었습니다. 따로 웨이팅 번호는 없고 온 순서대로 안내를 해준다고 무작정 기다리라고 하더군요. 이날 밖에는 많이 추웠기에 다들 안에서 대기하는 모습입니다.

 

30분 정도 기다렸을까요? 드디어 테이블에 앉았습니다. 저희는 7명이서 온 거라서 한참을 기다렸네요. 역시 광주 하남의 맛집인 어등뼈해장국은 이전을 해도 사람이 많아요. 저희는 인원이 많아서 감자탕을 2개를 주문했습니다.

 

정겨운 메뉴판 몇 년을 본 거니? 저희는 묵은지 감자탕 2개를 주문했고, 늦게 온 친구만 먹을 게 없어서 해장국을 따로 주문을 했습니다. 가격이 올랐네요 ~ 오랜만에 방문한 건데 그래도 맛있으니 패스!

 

기본 상차림이 끝나고 바로 메뉴가 나왔습니다.

 

묵은지 감자탕(小) - 35,000원

 

항상 해장국만 먹다가 오랜만에 감자탕을 주문한 건데, 저희는 주문을 하고 감자탕 말고 해장국으로 7개를 주문할걸 ~ 하면서 후회를 했죠. 여러명이라서 탕으로 주문한건데 이게 먹기가 애매해졌기에 다음에는 해장국으로 주문을 해야겠습니다. 일단은 맛은 개인적으로 해장국보다 더 깊은 맛이 나는 것 같습니다. 일단 안에 들어간 감자나 수제비도 맛있고 묵은지가 일품이었죠, 이곳의 고기는 애초에 야들야들해서 김치랑 같이 먹으면 끝장납니다.

 

친구 중에 해장국을 일주일에 5번 이상 먹는 친구가 있는데 여러 곳에서 먹어본 해장국중에 이곳이 제일 맛있다고 할 정도로 국물이며 고기이며 하나도 빠짐없이 맛있는 가게랍니다. 이전하기 전에 가게는 테이블이 작아서 오신 손님들이 기다림을 이기지 못하고 다른 걸 먹으러 가버리는 상황도 많았죠. 감자탕은 공깃밥이랑 돌솥 포함 아니에요 ~

300x250

이전하고 테이블이 정말 조금 늘어난 것 말고는 달라진 게 없었고, 보통 이전을 하면은 많이들 망한다고 하는데 이곳은 이전을 하든 확장을 하든 맛만 같으면 손님이 끊길 일은 없겠네요.

 

12시가 다 되어서 나왔네요. 해장을 하자면서 술을 드시는 친구들과 저희 아버지 ~ 저희는 술을 많이 먹어서 금액이 대략 11만 원이 나온 거지 가격은 전국적으로도 적당한 가격을 받고 있답니다 ~ 


내돈내산 솔직리뷰
  • 주차장은 협의 중
  • 주차는 갓길 주차해 주세요
  • 이전했지만 맛은 변하지 않음
  • 손님 응대가 미숙해짐
  • 감자탕보단 해장국 추천
  • 웨이팅 번호 없음(무작정대기)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