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주 맛집 탐방

[광주 효천지구] 친환경농법으로 키운 파지,묵은지가 들어간 해장국 맛집 첨단돌솥감자탕에 가다

by 훈민진음 2024. 4. 25.
300x250
300x250

얼마 전 우연히 본 저희쀼의 맛집 프랜차이즈

" 첨단돌솥감자탕 효천점 "

첨단돌솥감자탕_효천점

 

첨단돌솥감자탕 효천점
영업시간 / 매주 월요일 휴무
시간 : 09:00 ~ 21:00
 L.O : 20:30
주소 : 광주 남구 효우 2로 26번 길 12


주차

 

 

건물 주차장이 있긴 하지만 대수는 3대 정도 주차 가능하며, 보통은 갓길에 주차를 하셔야 합니다. 저희는 집 앞이라서 걸어왔는데 따로 주차할만한 공간은 없네요.


설명

 

 

내부 테이블은 10 테이블이 있고 저희가 방문을 오후 7시쯤 했는데 한참 드시고 있더라고요 ~ 저희는 연애할 때 처음 해장국을 이 프랜차이즈에서 먹어서 효천에 있다는 게 반가웠습니다. 

 

메뉴판입니다. 저는 이곳에 오면 무조건 묵은지 돌솥 뼈해장국을 먹고 와이프는 파지를 먹는데 오랜만에 와서 파지를 먹어볼까 ~ 하다가 원래대로 주문을 했어요. 묵은지가 정말 맛있거든요!

 

기본 상차림을 해주시면서 상추 같은 걸 주셨는데 아쿠아포닉스농법으로 재배한 상추였습니다. 앞서 제가 아쿠아포닉스농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는데 이걸 올리기 위해서 알아보고 포스팅을 작성했죠!

300x250

아쿠아포닉스농법으로 키운 상추의 효능은 일반 재배법보다 엽산 함류량이 높아서 임신 중인 여성에게 더 좋다고 하네요. 이외에 일반 비타민 A, C, K 등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뿌리까지 먹는다 해서 뿌파라고 불리는 것 같은데 내용은 사진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나하나 쓰자니 이미 사진에 나와있어서 근데 확실히 식감은 다르더라고요 뿌파라는게 ~

 

파지 돌솥 해장국 - 12,000원

 

개인적으로 묵은지와 다른 건 파지로 인해서 향과 맛이 강하다는 게 다르네요. 파지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먹으면 약간 자극적이고 향도 좋아서 잘 드실 수 있겠지만 파지를 좋아하는 게 아니라면 비추입니다. 향과 맛이 강하고 생각보다 파지가 매콤해서 해장할 때는 좋을 것도 같습니다.  이곳에 들어간 파지도 아쿠아포닉스 농법으로 만든 파를 쓴다네요.

 

묵은지 돌솥 해장국 - 11,000원

 

저의 최애 묵은지 해장국입니다. 다른 곳의 묵은지해장국과 비교를 하자면 일단 묵은지가 맛있어요. 그리고 육수에 베인 김치의 맛이 정말 간이 환상적으로 베여 있어서 국물마저 맛있게 느껴집니다. 살코기도 야들야들해서 해장을 하러 왔다가 술을 부르는 맛이라고 해야 할까요? 저희는 종종 이곳에 와서 먹을 예정이랍니다.

 

 

이곳은 돌솥밥도 약간 특이했던 게 같은 처음으로 안에 하얀 게 들어가 있었고, 이걸 한입 먹어봤을 때 식감이 감자 같은데 맛은 아니라 계속 뭘까? 하며 이야기했는데 사장님이 감자가 맞다고 하셔서 의문이 풀렸죠. 딱히 감자를 넣은 이유는 물어보진 않았습니다. 다 이유가 있겠거니 하고 밥 먹기 바빴죠.

 

이곳의 묵은지 완전 제 스타일!

 

아쿠아포닉스농법으로 키운 상추와 묵은지, 살코기, 콩나물 조합으로 쌈을 싸 먹었는데 이 또한 신기한 맛을 내서 다시 한번 상추의 위대함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얼마 전 돈까스도 상추에 싸 먹을 때 맛있었는데 이제는 해장국까지!

 

고기부터 먹고 맛있는 국물에 밥을 말아서 먹어버렸죠. 그리고 누룽지까지 클리어! 저는 탄수화물 러버라서 어느 식당에 가더라도 고기는 남겨도 밥은 안남기거든요. 근데 와이프 밥까지 뺏어 먹어버렸죠. 이러니 살이 찌지~

 

클리어하고 ~

 

나가는 길 왼쪽에 보시면 아이스크림 통이 있는데 1인 1개 무료이니 하나씩 입가심용으로 물고 나가셔요 ~ 안 그래도 마무리로 버거킹에서 아이스크림을 먹으려고 했는데 ~ 돈 굳었네요.


내돈내산 솔직리뷰
  • 주차는 갓길 주차 추천
  • 친환경농법으로 재배한 상추를 줌
  • 일반 식당보다 좀 더 건강한 식당
  • 묵은지해장국 추천
  • 상추에 쌈 싸 먹는 것도 추천
  • 그냥 맛집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