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 저것 정보방/여러정보

짜파게티 더 블랙 출시 칼로리 맛 비교 리뷰

by 훈민진음 2024. 5. 3.
300x250
300x250

짜파게티 더 블랙 리뷰

 

최근에 이마트에 400평대 다이소가 들어왔다고 해서 구경 갔다가 온 김에 쇼핑을 하고 들어왔는데 안 그래도 짜파게티가 다 떨어져서 사려고 봤는데 짜파게티 더 블랙이 있어서 바로 구매해보았습니다.

 

가격은 4개에 4680원이었습니다.

짜파게티 더 블랙

 

기존 짜파게티와 다른 점이라면 일단 제일 중요한 칼로리! 칼로리는 약 200kcal 정도 차이가 났습니다. 이는 면을 건면을 사용해서 이렇게 차이가 나는데요. 개인적로 건면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야식 먹을 때 미안함이 조금은 덜어질 것 같습니다.

짜파게티 더 블랙 칼로리
칼로리 비교

 

더블랙은 465kcal 기존 짜파게티는 610kcal로 엄청나게 차이가 나죠. 저는 대부분의 칼로리가 국물에서 나오는 줄 알고 지금껏 국물라면은 잘 먹지 않았는데 이번 포스팅을 하면서 짜파게티의 칼로리가 높다는 걸 새삼 느꼈습니다.

 

구성은 같았고 확실 건면이라 그런지 양이 작은 것 같이 보입니다. 기존 면발보다 두께가 가늘고 얇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안에 들어간 구성품은 기존 짜파게티와 동일하네요. 후레이크와 수프는 약간의 변화가 있었는데, 사진을 못 찍었지만 기존 수프보다 더 진한 갈색을 띠고 있으며 볶음양파 분말의 함량이 늘어나 양파향이 더 진하게 풍겼습니다.

300x250

후레이크가 가장 큰 변화를 띠고 있는데요 기존의 후레이크보다 고기? 의 크기가 2배는 커졌습니다. 딱 보면 업그레이드가 되었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짜파게티를 끓여줌과 동시에 같이 먹을 반숙까지 준비를 했습니다. 상대적으로 작아 보였던 건면은 물에 들어가서 풀어지니 똑같은 양이되었습니다. 건조를 해서 그런가 속을 뻔했네요.

 

 

완성이 되었습니다. 저는 어제 사온 실비김치와 함께 먹어보았습니다. 일단은 양파분말 함류가 높아져서 그런지 냄새만 맡았을 때 짜장면에 가까운 냄새가 났습니다. 약간의 레시피 변화를 주면 정말 짜장면처럼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짜파게티를 파김치에 주로 먹었는데 계란과도 궁합이 좋았고 무엇보다 후레이크의 크기가 커져서 식감에도 변화가 있었습니다. 수프의 변화는 확실하게 향이나 맛이나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300x250

개인적으로 짜파게티에 실비김치 조합을 처음 먹어보았는데 파김치보다 더 강렬한 맛을 주어서 최고의 조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기존 짜파게티와 비교를 하면서 먹어보면 좀 더 확실한 차이점을 느낄 수 있었을 건데 집에 없어서 전에 먹었던 기억으로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결론은 현시점 짜장라면 중에 짜장면과 가장 흡사한 라면.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