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주 맛집 탐방

[광주 진월동] 가성비 대박 좋은 참치 맛집 무한리필 독도참치에 가다 ~

by 훈민진음 2024. 4. 10.
300x250
300x250

와이프가 참치가 먹고 싶다 해서 가본

 

" 진월동 독도참치 "

진월동독도참치_위치

진월동 독도참치
영업시간 / 매주 일요일 휴무
시간 : 17:00 ~ 23:00
주소 : 광주광역시 남구 서문대로 676


주차

 

건물 옆 4대정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설명

 

 

내부는 닷지 테이블과 일반 4인석 3 테이블 그리고 룸 2개로 생각보다 많은 손님들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었고, 저희가 8시 조금 넘은 시간에 갔는데 3팀정도가 식사 중이었습니다. 저희는 닷지 테이블에 앉으려다가 조용하게 먹고 싶어서 일반 테이블로 자리를 하고 주문을 하였습니다.

 

메뉴판입니다. 나머지는 주류 메뉴판이라서 안 올렸고, 보통은 특참치회로 많이 주문을 한다고 해서 저희도 특참치회와 각자 1병씩 마시기 위해서 새로 2병을 주문했습니다. 

012345678910

 

주문을 하고 순서대로 밑반찬들이 나오는데 처음에는 된장과 마늘종을 주셨는데 먹다가 매워서 저희는 패스 다음으로 죽이랑 참치머리조림, 묵은지를 주셨고 참치머리조림은 담백해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북어국이랑 알밥, 은행버섯, 초밥 이렇게 나왔는데 나오는 데로 바로바로 먹다 보니 배가 어느 정도는 차였더라고요.

300x250

저희는 퇴근하고 둘 다 술을 마셔야 해서 버스를 타고 왔던 터라 배가 많이 고팠는데 나오는 데로 바로바로 처리하니 메인을 많이 못 먹겠다 싶어서 그때부터 나온 거는 보류하기로 했습니다. 이야기를 하다 보니 참치가 나왔습니다.

 

진월동_독도참치

 

특참치회 1人 - 40,000원

 

일반으로 시키면 나온 것만 드시는 거고 부위도 다르다고 들었고, 특으로 시키면 다 먹을쯤 만들어서 주신다고 합니다. 일단은 제가 참치를 좋아하는 것도 아니고 자주 먹는 게 아니라서 부위에 대해서 잘 모르는데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저번에 수완지구에서 먹을 때는 약간 비린느낌이 있었는데 이곳은 비린내가 안 나서 좋았습니다.

 

와이프가 추천해 준 조합으로 한입을 먹었는데 김+참기름+묵은지+참치회+무순 이 조합인데 너무 맛있더라고요. 이미 배가 어느 정도 불러 있었는데도 계속 들어가는 게 3번은 더 먹을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먹다 보니 참치 전을 주셨고 담백하고 달달해서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뒤에 청어구이였나 기억이 안 나는데 맛있긴 하지만 고등어구이를 좋아하는 저의 입맛에는 안 맞고, 배가 어느 정도 차 있어서 패스!

 

 

참치회 하나를 다 먹어갈 때쯤 사장님이 주문하기도 전에 세팅해서 가져다주시더라고요. 감동했습니다. 주문을 해야 하나 하면서 무한리필이 맞는지 확인하고 있었는데 알아서 준비해 주시니 너무 고맙더라고요.

300x250

처음 나온 부위와는 다르게 보기에는 생고기 같고, 먹을 때는 부드러워서 2 접시까지 클리어했습니다. 다 먹어갈 때쯤 사장님 이  " 3번째 접시 나갈까요? "라고 물어보셔서 배불러서 못 먹는다고 했습니다.

 

튀김도 주셨는데 좋은 기름(몇 번 안 쓴)을 쓰셔서 고소하니 맛있었어요. 저도 예전에 튀김메뉴가 있는 장사를 했던 터라 대강 보면 알겠더라고요 ~ 나온 거 다 못 먹어서 많이 아쉬웠고 3번째 접시까지 못먹어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집까지 걸어서 갔는데 가는 도중 탕후루 한입 해주었죠 ~

 

독도참치에 가서 드시려면 밑반찬에 비중을 두지 마시고 참치에 비중을 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2인보다는 4인정도 가서 드셔야 본전은 뽑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뭔가 많이 못 먹어서 아쉽습니다!

 

저희는 특참치회 2인에 소주 2 병해서 9만 원 결제를 했습니다 ~


내돈내산 솔직리뷰
  • 주차는 4대 가능
  • 위치는 진월동 현대대리점 건물
  • 무한리필치 고는 매우 신선함
  • 밑반찬도 많이 나옴(맛있다)
  • 필요한걸 미리 준비해 주심
  • 서비스가 좋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