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지역 맛집 탐방

서울 중앙시장 대표맛집 꽈베기,누드김밥,빈대떡을 먹으러 가다

by 훈민진음 2024. 5. 29.
300x250
300x250

약 1년 전에 서울에 방문을 해서 중앙시장에서 맛있는 음식들을 하나하나 다 먹고 왔다가 와이프가 또 중앙시장 대표맛집들을 가서 먹고 싶다기에 바로 중앙시장으로 달려들어갔죠. 

저희 쀼가 선정한 중앙시장 대표 맛집 3곳을 보겠습니다.


중앙시장 누드김밥 맛집

정확한 위치는 안내해주시는분이 자세히 설명을 해주시니 안내원 설명을 받고 찾아가시면 됩니다. 저는 위치를 감으로 알고 있어서 중앙시장에 도착하자마자 누드김밥을 먹으러 방문을 했습니다.

저의가 방문할때는 평인 4시쯤이라 저희 이외에 2팀이 있었는데 이곳 자체가 회전율이 너무 좋아서 먹고 빠진 걸수도 있겠네요. 저희는 늘 주문했던 잡채김밥을 주문을 했습니다.

주문 이후 1분도 안되서 바로 메뉴가 나오고요. 가격은 4,000원입니다.

맛은 청양고추가 올라가서 매콤하면서 치즈와 참치 때문에 극한의 고소함을 느끼실 수 있으며, 잡채는 그냥 맛있습니다. 저는 김밥에 잡채를 조금 올려서 같이 먹는데 이것 또한 별미라고 생각합니다.


중앙시장 순희네 빈대떡

순희네 빈대떡은 저희가 빈대떡을 먹은 곳 중에 제일 맛있다고 생각하는 가게입니다. 중앙시장 메인 먹거리 사거리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빈대떡은 가게 내부에서 먹는 것보다 시장 내에서 사람냄새를 맡으며 막걸리와 함께 먹는 게 제일 맛있다고 생각을 하기에 조금 기다리다가 자리를 잡고 먹었습니다.

300x250

빈대떡은 다른 곳보다 두툼하고 겉바속촉이라서 2명이서 하나만 먹어도 충분히 배가 부르며, 막걸리와 함께 먹으면 조합이 아주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빈대떡 가격은 5,000원이며 막걸리까지 해서 먹어도 만원이 넘지 않아요 ~


광장시장 찹쌀꽈배기

개인적으로 제일 웨이팅이 긴 가게라고 생각을 합니다.

도로 쪽으로 웨이팅이 있고 관리하시는 분도 따로 있죠.

앞에서 바로 만들어서 내주는 거라 따뜻한 꽈배기를 받아보실 수 있으며, 줄이 상당히 길지만 생각보다 저희 차례가 오는 게 금방 왔습니다. 줄을 보고 포기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끝쪽에 있더라도 10분 이내에 받으실 수 있어요.

찹쌀 꽈배기의 가격은 하나당 1,000원으로 싼 편이고, 먹어본 꽈배기 중에 제일 쫄깃하고 바로 만든 꽈배기라서 따뜻하게 먹어서 좀 더 맛있다고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광장시장에 들르신 분들은 한 번쯤은 먹어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300x250

광장시장에서 푸짐하게 먹고, 동묘 쪽으로 구경을 갔는데

박휘순 님, 김성원 님, 고장완 님 그리고 한분은 이름을 모르겠습니다.

유튜브 촬영 중인 것 같은데 죄송하지만 연예인 느낌을 전혀 받지 못했습니다. 얼굴을 알고 있는 사람정도? 뭔가를 촬영 중이길래 구경을 했는데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더라고요.

응원하겠습니다. 파이팅!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