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훈민진음 다녀오다

[충북 충주] 생에 첫 천문대 별보러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에 가다 ~

by 훈민진음 2024. 1. 18.
300x250
300x250

포스팅이 많이 밀려 있네요.

최근에 와이프덕에 연수원에 갔다가 별보러 가본

 

"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영업시간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시간 : 14:00 ~ 21:30 / 17:00 ~ 18:00 휴게시간
주소 :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묘곡내동길 100 고구려천문과학관
전화 : 043-842-3247


주차 

 

 

주차공간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설명

 

주차장에서 올라가니 바로 왼쪽 편에 매점이 하나 있습니다.

 

보니 매점은 아니고 여러가지 우주관련된 용품이나 사진을 인화해 주는 곳이네요. 제가 천문대는 처음 가본 거라 전부 다 신기했는데 어린이들이 오면은 저의 몇 배는 더 신기해할 것 같습니다. 

300x250

저희는 8시 타임을 예약을 했는데요 오시는분들이 가족단위가 대다수이고 커플은 한 팀이 있었고 한 타임에 40명 정원이 다 차면 다음 타임을 노려야 한다고 합니다. 장흥에 큰 천문대가 있다고 하니 한 번 더 가봐야겠습니다.

 

입장료와 관람안내문 보통 오시는 분들은 네이버에서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하셨고 당일 티켓팅은 보통 안한다고 합니다. 저희는 조금 일찍 왔기에 주변을 구경하다가 추워서 안으로 들어가서 구경하기로 했습니다.

 

오늘의 야간 관측 대상은 목성,토성,알마크,알비레오,플레이아데스성산,이중성단,안드로메다은하 이렇게 되어있는데 이게 날씨나 그날 상황에 따라서 보일 수도 있고 안보일 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8시 타임 대기하면서 주변에 볼거리를 구경하고 있다가 입장을 했고, 천문대가 처음이라 무진장 떨렸습니다.

 

티켓을 확인받고 입장 !

 

입장하면 자리를 선착순으로 앉는데 안내하시는 분이 편하게 보시려면 뒷자리에 앉는 게 좋다길래 바로 뒤쪽으로 착석! 정원이 다 차면 불을 끄고 별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전에 의자를 뒤로 해야 하기에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고 뒤로 누우면 별 보는 준비 끝! 

0123456

관측되었던 별들을 보여주는 거로 알고 있고 보는 내내 설명을 잘해주셔서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처음 가보는 거지만 재미있었고, 조금 억지스러운 별자리의 명칭을 들으면서 웃기도 하고 모든 게 신기해서 멍하니 보고 있으니 모든 설명이 끝이 났고, 이제 위층으로 올라가서 직접 망원경으로 보러 출발했습니다.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고!

 

이렇게 둠형식의 공간에 망원경 5대가 있고, 저희는 줄지어 대기했다가 설명이 끝나니 둠이 열리면서 별들이 보이는데, 이날 날씨가 좋지 않았지만 눈으로도 별들이 많이 보였고, 차례차례 보는데 달도 눈으로 보는 것과 망원경으로 보는 게 많이 다르더라고요. 물론 목성과 토성은 아주 멀리 있어서 정말 콩알처럼 보였는데 그거 자세히 보겠다고 용쓰는 저의 모습을 보고 다들 웃더군요.

 

20분 정도 관측을 하고 나서 끝날 무렵 안내원이 달사진을 찍고 싶으신 분들은 말하라길래 부탁을 하면 각자의 핸드폰을 받아서 본인이 찍어 주더군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고 특히 아이가 있는 가족분들이 오시면 아이들이 엄청 좋아할 것 같습니다. 어른이인 저도 신기하고 재미있었는데 아이들은 오죽할까요 ~ 

300x250